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춘천 막국수 맛집 / 유포리막국수

by 승주영 2022. 8. 7.
반응형

춘천은 닭갈비말고도 또 유명한 먹거리를 꼽자면 당연 막국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예전부터 메밀의 주요 생산지가 강원도여서 그런가 싶기도해요. 춘천 뿐만 아니라 강원도 여행을 하다보면 막국수 집을 정말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오늘은 춘천 여행 중 들렀던 춘천 막국수 맛집인 유포리막국수를 소개해드립니다.

춘천 막국수 맛집

유포리막국수

 

춘천 막국수 맛집인 유포리막국수의 외관입니다. 약간 가정집을 개조하여 만든느낌의 식당입니다.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몰리는 식사시간대에는 주차선이 따로 구분되어있지않아 주차하기가 조금 까다로울 것 같아 보이기도 했습니다.

 

식당 내부는 좌식과 테이블석으로 구분되어있었습니다. 바닥에 앉아서 먹는게 불편한 저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벽면에 보이는 유포리막국수 맛있게 먹는법! 이라는 설명이 눈에 들어오네요.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데요. 동치미를 조금 넣으면 비빔막국수, 동치미를 많이넣으면 물 막국수를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에요 ㅎㅎ 기호에 맞게 자신이 원하는 막국수를 조절해 드시면 될 것같습니다.

 

춘천 막국수 맛집 유포리 막국수의 메뉴판입니다. 식당내부의 메뉴판은 식사중인 손님들이 많아 찍지 못했습니다. (지금 위의 메뉴판 사진의 금액과 현재 금액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검색하셔서 확인이 필요해요.)

저희는 막국수1, 막국수곱배기1, 메밀전병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단촐하게 열무김치와 동치미, 그리고 면을 삶은 물인 따뜻한 면수를 가져다 주십니다.

면수는 밍밍했으나... 따뜻한게 술술 잘 넘어가더라고요.

 

막국수가 나오기전 메밀전병이 먼저 나왔습니다. 바삭하게 구워진게 보이시나요??

 

같이 찍어먹을 소스도 같이 나옵니다. 소스는 간장소스에 고추가루가 들어간 심플한 소스였습니다.

 

메밀전병의 단면이에요 ㅎㅎ

메밀전병은 음... 뭐랄까.. 요즘 마트에서 냉동 메밀전병을 많이 판매하고있는데요. 그 맛과 똑같았습니다^^.. 집에서 기름에 노릇노릇 구워내서 먹느니 이럴때 밖에서 돈주고 사먹는거지 뭐~

 

메밀전병을 먹고있으면 곧이어 막국수도 나오는데요. 면이 봉긋하게 있고, 그 위로 양념과 김가루, 깨, 참기름 등이 올려져 나옵니다.

 

이건 유포리막국수 곱배기 사진입니다 ㅎㅎ 보통과 곱배기 양 차이가 엄청납니다.

저희처럼 메밀전병 같이 사이드메뉴를 주문하신다면... 막국수는 보통으로 드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막국수 보통과 곱배기 차이 보이시나요....??

내가 너무 많이먹게 생겨서 저렇게 많이 준건가... 흠...

지금 사진으로 다시 보니깐 곱배기 양이... 살짝 무식하게 많아 보이네요??

 

면수와 동치미를 살짝 넣고 스윽스윽 비벼줍니다.

 

막국수의 특징은 툭툭 끊기는 메밀면이 인상적이지 않을까 싶어요. 양념에 비벼지는 막국수 맛있어 보이죠??

 

곱배기 양이 상당합니다..^^

 

그 많던 막국수 곱배기 다 어디갔냐며~ 

전 마지막에 면수를 더 넣어 양념까지 모조리 먹어치우고 왔습니다 ^^...

 

춘천에는 많은 닭갈비 식당들이있고, 또 그 식당에서 사이드메뉴로 막국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닭갈비 집들에서 판매하는 막국수와 막국수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막국수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면의 질감부터 시작해서 양념자체의 맛까지 모든 면에서 역시 막국수 전문점에서 막국수를 먹어야겠구나라는 생각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해주었던 식당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춘천 막국수 맛집 유포리막국수 오픈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오픈시간에 맞춰가시는게 웨이팅없이 드실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해요.

 

춘천 막국수 맛집

춘천 유포리막국수

강원 춘천시 신북읍 맥국2길 123

(유포리 62-2)

매일 11:00 ~ 19: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