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동두천 깔끔한 맛의 순대국 맛집 / 그집순대국

by 승주영 2021. 2. 2.
반응형

날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해장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배가 고플때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그런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국밥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1人입니다 ^^!! 

국밥 중에 가장 좋아하는 순대국밥!! 동두천에 다녀올 일이 있어 주변 맛집을 검색하던 중 내, 외부 모두 깨끗하고, 리뷰도 좋길래 방문한 식당이에요.

동두천의 순대국 진짜 맛집이라는 표현들이 많더라구요.

동두천 생연동의

그집순대국

입니다!!

 

동두천 순대국 맛집인 그집순대국의 외관이에요. 깨끗한 건물의 1층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위층은 카페인 듯했어요.

 

그집순대국의 메뉴는

순대국 8,000원

얼큰한순대국 8,000원

머리고기 15,000원

소곱창전골 35,000원

찰순대 8,000원

입니다!

저희는 순대국과 얼큰한순대국 하나씩 주문했어요!!

 

식사를 주문하면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다대기와 새우젓, 청양고추를 가져다주십니다. 겉절이보다 살짝 익은 김치와 무 속까지 양념이 배어있는 깍두기의 맛은 일품이었습니다.

 

양파와 청양고추까지 나오구요.

 

테이블마다 소금, 들깨가루, 후추, 고추기름이 있었습니다. 저는 국밥류에 고추기름을 두세바퀴 둘러먹는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테이블에 고추기름이 있으면 반가운 마음이 들더군요.

 

제가 주문한 동두천 그집순대국의 얼큰한순대국의 모습입니다. 빨간 육수에 부추 고명이 살짝 올려져 있는 순대국입니다.

저는 해장이 극도로 필요했던 터라 더 얼큰함이 땡기더라구요. 다대기와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 먹었습니다.. (그냥 드셔도 간간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끔 나옵니다.)

 

그리고 뽀얀 육수의 일반 순대국의 모습입니다. 입맛에 맞게 새우젓으로 간을하셔서 드시면 될 것 같고요. 조금 드시다가 칼칼한게 드시고싶으실때엔 다대기와 청양고추를 파바박!!

 

동두천 그집순대국에는 순대국 안에 부속고기들도 많고 누린내도 없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순대국 안에 순대가 분식집의 순대가 아닌 피순대가 들어가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얼큰한순대국에 다대기 + 청양고추 + 고추기름까지 넣어 강렬함을 느껴보았습니다.

 

순식간에 뚝배기 한 그릇 다 비웠네요~~ ^___^

 

동두천에는 갈 일이 거의 없었던지라.. 주변 음식점을 찾는데 가장 깔끔한 곳을 찾다 보니 그집순대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외관도 깨끗해 보이고, 내부도 굉장히 넓고 쾌적했습니다.

순대국도 누린내 없이 먹었습니다. 정성가득한 소중한 순대국 잘 먹었습니다!!

 

동두천 그집순대국 영업시간

08: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월요일휴무)

 

경기도 동두천시 장고갯로 157

(생연동 219-4 2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