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서초 우면동 맛집 특별한 닭볶음탕 / 청국장 닭볶음탕 경험해 보셨나요?

by 승주영 2020. 12. 28.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닭볶음탕 맛집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대부분 닭볶음탕이라 하면 빨갛고 매콤한 닭볶음탕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 곳은 조금 특별한 양념장으로 닭볶음탕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던 식당이었습니다. 청국장 닭볶음탕이라고 들어는 보셨는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서초 닭볶음탕 맛집으로 알려진 '소나무집'입니다.

 

이 곳의 외관과 내부는 정겨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주택을 개조한 식당이었어요. 주택가 골목을 따라 언덕을 올라가다 보면 마주치게 되는 그런 식당입니다.

 

소나무집의 내부 모습입니다. 처음 실내에 들어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내부사진의 몇 군데만 가리면 정말 가정집이라고 느껴질 만하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은 소나무집의 방입니다.

네ㅎㅎ 일반 가정집들의 방이요.. ㅋㅋㅋㅋ 이곳은 방마다 테이블을 놓고 손님들이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있는 가장 조그마한 방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방안에는 4인용 테이블 2개가 있었습니다. 사진의 가까운 테이블은 먼저 식사하고 일어난 손님들의 테이블입니다. 저희는 에어컨과 실내사이클 앞에 있는 테이블로 안내받았습니다. ㅎㅎㅎㅎ 에어컨도 정말 오래되어 보였고, 식당 안에 실내사이클이 있는 곳은 또 처음이네요 ㅎㅎ

 

서초 우면동 맛집 소나무집의 메뉴판입니다. 청국장 닭볶음탕 소 35,000원, 중 55,000원 대 65,000원입니다.

소는 2인, 중은 3~4인, 대 4인 이상 양을 생각하고 주문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청국장 닭볶음탕 소를 주문하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한 장의 종이를 보실 수 있어요. 소나무집의 닭볶음탕의 역사를 이 종이 한 장에 담아두셨습니다. 개업 연도가 1977년.... 무려 40년 이상이네요.. 더욱더 기대를 하며 닭볶음탕을 기다립니다.

 

밑반찬을 먼저 세팅을 해주십니다. 감자전, 양파절임, 어묵볶음, 김치, 콩나물, 장조림, 두부김치가 나옵니다. 밑반찬은 김치를 제외하면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감자전의 겉은 정말 바삭바삭했어요. 양파절임의 간장에 찍어 먹었구요. 장조림의 양념도 과하지 않고 고기도 부드러웠습니다. 나머지는 일반적인 맛이였어요. 일반적인 모두가 아는 그런 맛들이 가장 무서운거 아시죠?? ㅎㅎ 김치를 제외했다는 말은 여러 식당들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김치 맛과 동일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대량으로 판매하는 김치가 입맛에 안맞더라구요.. ㅠㅠ

 

조금 더 기다리니..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소나무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청국닭볶음탕이 등장했습니다!!

일반 닭볶음탕보단 빨간색이 옅고, 청국장의 콩들이 보이실 거예요.

 

국물을 한 숟갈 떠먹으니 바로 밥 생각이 나더라고요. 공기밥과 함께 한 상을 담아보았습니다.

 

서초 우면동 닭볶음탕 맛집인 소나무집의 청국닭볶음탕입니다!!

딱 먹기 좋은 크기의 닭을 사용하셔서 닭볶음탕을 만들어주시는 것 같습니다.

닭 육질 또한 질기지않고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청국닭볶음탕을 다 먹고서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 사장님께서 냄비를 가지고 주방으로 가셔서 밥을 볶아서 내어주십니다.

 

깨소금 촤르륵 뿌려져있고 윤기 좌르르 흐르는 볶음밥입니다.

 

역시 볶음밥은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밥한공기에... 볶음밥까지... 모두 비워내고 말았...습니다... ㅠㅠ 전 살을 뺄 수 없나 봅니다. 맛있는 음식 앞에선... 이성의 끈을 놓아버리니... ㅠㅠ

서초 우면동 맛집으로 알려진 소나무집의 청국닭볶음탕은 많이 매콤하지 않았습니다. 청국장의 구수함이 조금 더 느껴졌던 닭볶음탕이었어요. 청국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 하지만 청국장을 드시지 못하는 분이라면 조금 힘들 것 같아요. 대신 청국장의 맛을 도전해보시려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그런 맛입니다.

청국장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닭 육질 또한 촉촉하고 너무 부드러웠습니다. 오랜만에 든든한 맛있는 집밥을 먹고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40년 이상 식당을 이어나고 있다는 것이 모든 걸 증명해주고 있는 식당입니다.

서초 우면동 소나무집의 닭볶음탕을 드시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입니다.

닭볶음탕을 하기 위해서는 약 1시간가량의 조리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요. 그러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예약하시고 방문하셔야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바로 닭볶음탕을 드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평일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말 12:00 ~ 21:00 (둘째, 넷째, 다섯째 주 일요일 휴무)

서울 서초구 식유촌길 71

 

서초 맛집 소나무집의 오픈 시간과 휴무일 잘 확인하시고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