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양평 냉면 맛집 / 옥천 냉면 맛집 / 양평 데이트

by 승주영 2020. 7. 29.
반응형

양평에는 맛집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는게 아닐까 해요.

지난 번 올려드린 양평 데이트 맛집 코스 말고! 오늘은 또 다른 맛집을 공유해 드릴까해요!

바로 양평 옥천 냉면입니다!! 

양평이 냉면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더라고요.

옥천 냉면 마을이라고 따로 냉면 집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옥천 전통 냉면 외관

바로 !!

' 옥천 전통 냉면 '

입니다.

 

옥천 냉면은 황해도식 냉면이라고해요. 냉면 도장깨기를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던데, 양평 옥천 냉면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옥천 전통 냉면 메뉴판

 

저희는 옥천 물냉면과 비빔냉면 한개씩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냉면이 나왔구요~~ 옥천 물냉면의 첫 느낌은 평양냉면과 약간? 흡사한 비쥬얼이었습니다!

시원한 옥천 물냉면

요즘 냉면 먹을때 육수를 먼저 들이켜 먹는 습관이 생겨 육수부터 호로록 먹은 뒤.. 흡입..!!

 

매콤한 옥천 비빔냉면

비빔냉면도 매콤하고 면발과 잘 얼울리는 양념장이였습니다.

옥천 냉면의 특징은 메밀과 고구마전분을 섞어 면을 뽑는 다고해요. 그래서 뭔가 쫄깃한 면발의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 육수가 베이스라 평상시 고기집에서 먹던 냉면과 평양냉면이랑은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냉면이였습니다.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 냉면이랄까요??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함흠냉면 보다는 덜 달고, 슴슴한 평양냉면 보다는 짠 맛이 있으면서 특유의 육수 향이 전해졌던 냉면이였습니다.

https://map.kakao.com/?map_type=DEFAULT&map_hybrid=false&q=%EC%98%A5%EC%B2%9C%20%EC%A0%84%ED%86%B5%20%EB%83%89%EB%A9%B4&srcid=11333395&from=total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냉면은 역시 완냉~ 아니겠습니까~~ 

호불호가 확실히 있을 듯한 냉면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다음에는 완자나 편육과 함께 먹어보려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