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강창구 진순대 구리 본점을 다녀오다.

by 승주영 2020. 11. 16.
반응형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누군가에게는 해장을 하기위해, 든든한 한끼를 먹기위해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국밥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지요. 국밥중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 바로 순대국밥이 아닐까합니다.

오늘은 순대국으로 유명한

'강창구 진순대 구리 토평 본점'

을 다녀왔습니다.

 

강창구 진순대 구리 토평 본점의 외관입니다. 2층건물입니다. 방문했을때 시간이 오후 2시쯤이였는데요. 10분정도 기다려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순대국을 기다리면서 먹게될줄이야...

 

강창구 진순대 구리 토평 본점의 1층 내부모습입니다. 넓직한 내부가 한 눈에 보이실꺼에요. 그리고 테이블도 굉장히 넓어 편하고 좋았습니다. 동일하게 2층도 있구요. 1, 2층 모두 손님들로 가득했습니다.

 

진순대 메뉴들입니다. 저희는 진순대국과 진순대정식 하나씩 주문하였습니다. 진순대정식은 머리고기들과 순대가 추가되어 나오는 메뉴에요. (진순대국 8,000원, 진순대정신 11,000원)

 

모자란 반찬들은 셀프대에서 직접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무생채와 깍두기가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밑반찬들이 나오고, 곧이어 진순대정식의 머리고기와 순대가 먼저 나옵니다. 순대도 일반 분식집에서 나오는 순대가아닌 직접 만든 찰순대입니다. 순대 종류마다 맛이 다른데요. 하나하나 순대 맛의 차이를 느끼시며 드셔보세요.

 

밑반찬은 무생채, 깍두기, 부추무침, 새우젓, 청양고추, 파, 소금, 간장, 쌈장, 양파 등 다른 순대국집보다 많은 반찬들을 내어주십니다. 무생채와 깍두기가 맛있었구요. 부추무침도 새콤매콤달달한 것이 순대국과 잘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곧이어 진순대국도 나옵니다. 강창구 진순대국은 순대국 안에 양념장이 넣어 나오게됩니다. 드시기 전, 양념장을 잘 풀어 드시면 됩니다.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양념장만 살짝 건져내어 드시면 되겠습니다만, 양념장을 풀어도 그렇게 매운맛은 덜합니다. 국물의 진함을 더욱 느끼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요.

 

순대국 안에 내용물도 많았습니다. 순대와 고기들이 한 뚝배기안에 가득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시원할 것같은 순대국님의 모습입니다.

 

강창구 진순대 구리본점에서 진순대국과 진순대정식을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시원하고 속까지 든든해진 한끼였습니다. 순대국으로 여러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순대국집들도 많지만 순대국의 퀄리티가 다른 순대국집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많은 사람들이 강창구 진순대를 찾는 이유겠지요??

 

강창구 진순대 구리본점의 주차장 모습이에요. 주차장이 굉장히 넓은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점심, 저녁 식사시간대에는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 시간을 살짝 피해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리 토평 본점은 휴무없이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방문할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강창구 진순대 구리 토평 본점과 평내직영점에서는 어르신들께 순대국 무료 행사를 하고 있다고해요.

구리 토평 본점은 매월 10일 구리시에 거주하시는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평내직영점은 매월 1일 평내/호평동에 거주하시는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무료로 순대국 한끼를 드린다고 하네요.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