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주영의 맛집 뿌수기!!

홍천 맛집 제일숯불구이 / 매콤담백한 고추장돼지갈비 삼겹살

by 승주영 2020. 9. 20.
반응형

강원도 홍천 시내에 위치한 홍천 맛집

제일숯불구이

에 다녀왔습니다!!

홍천 맛집 제일숯불구이에서는 고추장돼지갈비와 고추장삼겹살을 판매하고 있어요.

외관은 사진에 담지 못하였지만 일반 가정집을 개조하여 음식점으로 만드신 것 같았어요. 가게 안에 들어가는 느낌이 시골집에 방문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ㅎㅎ

 

홍천 제일숯불구이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1,3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되고요. 홍천 제일숯불구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고요. 모두 좌식 테이블로 되어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곧바로 기본찬과 숯불이 들어옵니다. 기본찬은 샐러드, 부추전, 시원한 도토리묵사발, 부추무침, 마늘, 고추, 된장, 쌈채소가 나옵니다. 된장 색깔이 춘장같이 검은색을 띠고 있었는데요. 맛이 굉장히 독특했어요. 직접 담그시는 장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숯불과 고추장돼지갈비가 나옵니다.

 

고추장 돼지갈비는 먹기 좋게 잘라져서 나옵니다. 사장님께서 고기를 불판에 바로 올려주시면서 고기 굽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세요. 숯불에 고기를 볶듯이 계속 집게로 저어주면서 구워주시라는 말씀을 해주십니다!

 

기본찬들은 다들 생각하시는 그런 맛입니다 ㅎㅎ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 않은 그런 맛들 ㅎㅎ 고추장 돼지갈비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이죠??

 

고기를 이렇게 숯불에 볶아주듯 구워줍니다!! 이렇게 고기를 구우시다 보면 숯불에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그럴 때 계속 고기를 구워주시면 제대로 익지는 않고 검게 그을리게 되고, 자칫하다 보면 타는 경우가 발생해요. 불이 올라오게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고기가 올라가 있는 석쇠를 잠깐 빼주세요.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불이 금방 가라앉습니다!!

 

잘 구워진 제일숯불구이 고추장돼지갈비를 상추에 올려 마늘과 부추무침을 함께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__^!!

고기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고, 고추장 양념도 알맞게 간이 되어있어 매콤하면서 담백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운걸 못 드시는 분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정말 빨간음식을 못드시는 분은 안되겠지만요... ㅎㅎ 가끔 빨간 음식을 아예 못드시는 분을 봤기에.. ㅠㅠ)

이렇게 고기를 몇 점 먹다 보니 고기를 1인분 더 시킬까? 다른 식사를 시킬까? 고민하다가

된장소면이 궁금하여 된장소면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찬에 나온 된장의 맛이 굉장히 인상 깊어 된장찌개 맛이 궁금했거든요.

 

된장소면의 모습입니다. (기본 2인이상 주문입니다. 2인분 사진이에요!) 보글보글 끓는 된장찌개에 소면이 한 가득.. 된장소면 또한 정말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애주가로서... 약간 술땡기는 맛이였어요.... ㅎㅎㅎㅎㅎㅎ

참고로! 식사류를 주문하실 때에는 고기가 나와서 굽기 시작할 때! 그때 바로 식사를 주문하시면 고기와 함께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고기를 먹는 중간에 된장소면을 시켜서 약간 흐름이 끊겼다..?? 하지만 문제없이 잘 먹었습니다 하하하

홍천 시내에 위치한 정겨운 맛집 제일숯불구이 포스팅이었습니다! 방문자, 블로그 리뷰가 몇 개 없었지만, 홍천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맛집 같았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홍천강이 흐르고 있었어요. 식사하시고 산책 겸 홍천강을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map.kakao.com/?urlX=695102&urlY=1164314&urlLevel=3&itemId=9451364&q=%EC%A0%9C%EC%9D%BC%EC%88%AF%EB%B6%88%EA%B5%AC%EC%9D%B4&srcid=9451364&map_type=TYPE_MAP

 

제일숯불구이

강원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49

map.kakao.com

영업시간은 매일 16:00 ~ 21:00

일요일 휴무

이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